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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ITQ 화상 수업은 학교 교육과정 및 학생들의 발표, 과제, 수행 등에 필요한 파워포인트, MS워드, 엑셀, 한글 등 많이 활용되어지는 프로그램을 2~5명 소그룹 형태로 실시간 화상수업으로 지도하는 그룹 과외입니다.

    담당 강사는 ITQ강의를 지속적으로 지도한 전문 강사로 시작에서 자격증 취득까지 맞춤 교육과정으로 이끌어 갑니다.

    비대면 시대에 안전하고 학생들이 교육 활동에 꼭 필요한 프로그램 활용 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양질의 교육과 고객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강사 전환 : 수업 시간의 변동, 수업의 적합도 등 필요에 의해 강사의 교체가 필요한 경우 고객센터 상담을 통하여 보다 적합한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시스템 안내 : 본 수업은 화상 솔루션을 통해 비대면으로 이루어지는 수업으로 양질의 수업 환경을 위해 가능한 아래의 pc사양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PC사양
    구분 최소사양 권장사양
    운영체제 윈도우7 이상
    MAC 10.14 이상
    윈도우10 이상
    MAC 10.14 이상
    브라우저 Edge, IE11, Chrome, Safai
    CPU i3 5세대 이상
    사용량 50% 이하
    I5 5세대 이상
    사용량 50% 이하
    메모리
    (RAM)
    8G 이상
    사용가능 2GB 이상
    16G 이상
    사용가능 4GB 이상
    교육 프로그램
    파워포인트 12차시 강좌
    1. 슬라이드 디자인
    2. 표디자인
    3. 목차 슬라이드
    4. 텍스트 및 동영상
    5. 표 슬라이드
    6. 차트 슬라이드
    7. 도형 슬라이드
    8. 애니메이션
    9. 모의고사
    10. 기출 문제
    한컴오피스 12차시 강좌
    1. 한글프로그램 소개
    2. 스타일 작성
    3. 표 삽입, 데이터 입력
    4. 차트 삽입
    5. 차트 편집
    6. 수식 기능
    7. 도형 종류, 삽입
    8. 글상자, 도형편집
    9. 그립, 하이퍼링크
    10. 문서작성
    11. 기출 문제
    엑셀 16차시 강좌
    1. 엑셀 기본 작업
    2. 셀 선택, 데이터 입력
    3. 데이터 편집
    4. 행/열관리, 셀 서식
    5. 셀 스타일, 표 서식
    6. 기본 함수
    7. 조건부 함수
    8. 날짜 시간 함수
    9. 논리 함수
    10. 찾기 함수
    11. 조건부 서식
    12. 유효성 검사
    13. 차트 만들기
    14. 피벗 테이블
    15. 외부 데이터
    16. 기출 문제
    MS워드 12차시 강좌
    1. MS워드 소개
    2. 스타일 작업
    3. 표 작업1
    4. 표 작업2
    5. 차트 작업1
    6. 차트 작업2
    7. 수식 작업1
    8. 수식 작업 2
    9. 도형 작업1
    10. 도형 작업2
    11. 기출 문제
    화상 솔루션 설치가이드
  • #화상 솔루션 보다교육에 접속한다. --> 바로가기
  • 1. ①번 프로그램 버튼을 클릭 후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한다.
  • 2. 다운로드한 플로그램을 실행(더블클릭)한다. 이후 언어선택 차잉 뜨면 ②에 해당하는 OK버튼을 누른다.
  • 3. 프로그램이 자동 인스톨(설치) 되고 나면 ③에 해당하는 마침 버튼을 눌러준다.
  • 4. 설치한 프로그램을 실행하고 부여받은 아이디 / 비번으로 접속한 후 수강을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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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한코아 : 한코아 서비스 및 웹사이트를 제공하고 운영하는 주식회사 한코아를 말합니다. 웹사이트 : 한코아가 제공하고 운영하는 을 의미합니다. 중개서비스 : 보호자가 자기 결정에 의하여 선생님과 사이에 거래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온라인 거래장소를 제공하거나 지원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선생님 : 놀이돌봄 선생님에 지원 후 놀이돌봄 교육과정을 수료하여 놀이돌봄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자격을 가진 사람을 말합니다. 보호자 : 한코아에 놀이돌봄 서비스를 신청하여 실제로 이용하는 고객을 말합니다. 회원 : 한코아 서비스에 회원가입 하여 한코아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보호자와 선생님을 말합니다. 직거래 : 한코아를 거치지 않고 선생님과 보호자가 직접 서비스 대금을 주고받아 한코아가 제공하는 안전결제서비스를 이용하지 않고 결제를 진행하는 것을 말합니다.

      제4조 서비스의 종류, 성질과 목적
      한코아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주 서비스는 중개서비스로, 보호자가 선생님과 거래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온라인 거래장소를 제공하거나 지원하는 서비스 및 관련 부가서비스를 말합니다. (놀이돌봄 교육 등 선생님 지원서비스, 기질성향 검사 등 보호자 지원서비스, 결제관련 지원서비스, 기타 전자상거래 관련서비스, 광고 및 프로모션 서비스 등). 따라서, 보호자와 선생님 사이에 체결된 거래와 관련된 법률관계는 거래당사자 사이에 적용됩니다.

      제5조 대리 및 보증의 부인
      한코아는 중개서비스 제공자로서 선생님과 보호자 상호 간 거래를 위한 온라인 거래장소를 제공할 뿐이므로 놀이돌봄 선생님이나 보호자를 대리하지 않습니다. 또한 회사의 어떤 행위도 선생님 또는 보호자를 대리하는 행위로 간주되지 않습니다. 한코아는 중개서비스를 통하여 이루어지는 보호자와 선생님의 계약과 관련하여 판매의사 또는 구매의사의 존부 및 진정성, 서비스의 품질, 완전성, 안전성, 적법성 및 타인의 권리에 대한 비 침해성, 선생님 또는 보호자가 입력하는 정보 및 그 정보를 통하여 링크된 URL에 게재된 자료의 진실성 등 일체에 대하여 보증하지 아니하며, 이와 관련한 일체의 위험과 책임은 해당 회원이 부담해야 합니다.

      제6조 서비스 이용계약
      서비스 이용계약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의 이용신청을 한코아가 승낙함으로써 성립하며, 이때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는 한코아가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회원가입 신청양식에 따라 필요한 각각의 항목에 해당내용을 기재한 후 이 약관 및 필수적 개인정보 동의사항에 동의해야 합니다. 회원가입의 성립 시기는 한코아의 이용승낙 의사를 서비스화면에 게시하거나 E-mail 또는 한코아가 정하는 방법으로 이용신청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제7조 회원가입
      회원 가입 필수 기재 항목 : 사용자 이름, 연락처, 주소
      선생님 신청 기재 항목 : 이름, 주민등록번호, 연락처, 주소, 신분증 사본, 건강진단검진서 사본, 주민등록 등본 사본, 통장 사본, 계좌번호, 주소, 활동 가능 지역, 희망 근무 형태, 자기소개서

      제8조 회원가입의 승낙, 거부, 유보
      ① 한코아에서 정한 항목을 정확하게 기재하고 이용약관 및 필수적 개인정보 동의사항에 동의한 자의 가입신청에 대하여 서비스의 이용을 승낙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② 다음과 같은 사유가 있으면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을 사전에 거부할 수 있습니다.
      1. 만 14세 미만의 자가 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2. 가입신청 시 필수기재 항목에 허위사실을 기재하는 경우
      3. 선생님의 경우 실명가입신청이 아님이 확인되는 경우
      4. 이 약관 제12조에 의해 한코아가 이용계약을 해지한 전 회원이 재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5. 기타 본 약관에 위배 되거나 위법 또는 부당한 이용신청임이 확인 된 경우
      ③ 다음과 같은 사유가 있으면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설비에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2. 선생님의 경우 실명가입신청 여부가 확인되지 않거나 필요한 소요서류를 완비하지 못한 경우
      3. 기타 한코아가 합리적인 판단에 의하여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④ 전항의 경우 한코아는 이용신청자에게 승낙유보의 사유, 승낙가능 시기 또는 승낙에 필요한 추가 요청정보와 자료 등 기타 승낙유보와 관련된 사항을 해당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거나 E-mail을 통해 통지합니다.

      제9조 회원정보의 변경
      보호자는 ‘한코아 어플리케이션 – 나의 정보’에서 정보변경이 가능합니다. 선생님의 경우 ‘한코아 히어로 어플리케이션 - 프로필 관리’에서 변경할 수 있습니다. 선생님의 경우 기본 정보 변경 시 재심사를 거치게 됩니다. 재심사 기간 동안에는 서비스 이용에 제한이 있습니다.

      제10조 회원정보의 수집과 보호(개인정보의 보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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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11조 이용계정 관리
      ① 회원의 이용계정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해서는 안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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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12조 이용계약의 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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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③ 한코아는 다음의 내용에 따라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회원에게 제8조 제2항에서 정하고 있는 이용신청의 승낙거부사유가 있음이 확인된 경우
      2. 회원간 직거래를 하는 등 한코아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원활한 진행을 방해하는 행위를 하거나 시도한 경우
      3. 선생님이 부실하게 의무를 이행하여 보호자의 불만을 사는 일이 반복된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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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5. 서비스의 원활한 진행을 방해하거나 방해할 우려가 있는 행위 등을 하거나 시도한 경우(합리적 사유없이 상습적, 악의적으로 이의를 제기하는 행위, 구매한 상품 또는 서비스에 특별한 하자가 없음에도, 상습적으로 취소, 환불 요청 등을 하는 행위, 그외 한코아가 정한 안전거래 이용규칙을 위반한 경우)
      6. 회원에게 파산, 성년후견, 한정후견, 회생의 결정 또는 선고, 사망, 실종선고, 해산, 부도 등 정상적 서비스 이용을 불가능하게 하거나 곤란하게 하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다만, 이 경우 한코아는 이용계약 해지 대신 거래안전 보호를 위해 회원자격정지, 서비스이용제한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7. 그밖에 고의로 한코아의 영업을 방해 하는 등 한코아에 손해를 끼친 경우
      8. 회원이 1년 이상 로그인을 하지 않은 경우
      9. 회원이 이 약관에 위배되는 행위를 하거나 이 약관에서 정한 해지 사유가 발생한 경우
      ④ 한코아가 해지할 때는 회원에게 전화, 팩스, 메시지, 앱 푸쉬, 기타의 방법으로 해지 사유를 밝혀 해지 의사를 통지합니다. 거래의 안전을 위하여 동일인 소유로 확인되는 회원ID에 대하여 일괄적으로 동시에 또는 순차적으로 해지 의사를 통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해지의사를 회원에게 최초로 통지한 시점에 동일인이 사용하는 회원ID 전부에 대해 이용계약이 종료됩니다.
      ⑤ 본 항에서 정한 바에 따라 이용계약이 종료되면 한코아는 회원의 재이용 신청을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⑥ 이용계약의 종료와 관련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이용계약이 종료된 해당 회원이 책임을 져야 하고, 한코아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3조 중개서비스 이용정지, 이용제한
      ① 한코아는 거래의 안전성과 신뢰성을 위해 회원자격정지, 서비스 이용제한 등 필요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② ①항의 경우 회원에게 유선 및 기타의 방법을 통해 먼저 통보하고, 부득이한 경우 선 조치 후 사후 통보 할 수 있습니다.
      ③ 회원자격정지, 서비스 이용제한 사유는 아래와 같습니다.
      1. 한코아가 회원에게 부여하는 신용점수에 따른 회원자격정지
      2. 불법으로 홍보할 경우, 한코아 서버에 무리한 시도를 할 경우
      3. 한코아에서 제공하는 안전결제서비스를 통하지 않은 직거래를 유도할 경우
      4. 부당한 구매행위, 불법 카드 거래, 매매부적합서비스 등록, 허위 거래, 매매조작 행위, 불법 통신 과금 서비스 이용행위 5. 1년 이상 장기 휴면 회원일 경우
      6. 금지행위
      가. 선생님이 주문취소, A/S, 환불관련 정책을 위반하거나 클레임 발생 시 연락두절 될 경우
      나. 선생님이 보호자의 문의처리에 관련하여 응답지연 또는 불충분하게 답하거나 작업일을 준수하지 못하는 등 보호자의 불만을 사는 경우 다. 기타 위법, 부당행위
      범죄 또는 불법 행위에 이용한 경우
      부당 또는 부정하게 타인의 이용계정을 사용하여 서비스를 이용한 경우
      의뢰인 또는 한코아로부터 연락을 회피하는 경우
      불법 정보를 유통할 경우
      정당한 권한 없이 복사, 퍼가기, 스크래핑, 기타 상업적으로 이용할 경우
      제공정보 또는 증빙자료가 허위이거나 한코아가 요청하는 증빙자료를 제공하지 않은 경우
      회원이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를 무단 수집하거나 마케팅 등 수집목적 외로 이용하는 경우
      회원이 다른 회원이 개인정보를 무단으로 제3자에게 제공하거나 관련법령 또는 한코아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을 위배하여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가 침해된 경우
      욕설, 비방, 명예를 훼손하는 내용을 작성하는 경우
      그 외 약관 또는 법령에 위반되거나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위법부당한 행위가 있는 것으로 의심될만한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④ 회원자격이 정지된 회원 및 중개서비스 이용이 제한된 회원에게 완료되지 않은 매매가 있는 경우 해당 회원은 매매에 관한 제반 과정을 완료하여야 합니다.

      제14조 정보제공, 광고게재
      ① 한코아는 홈페이지, 서비스화면, E-mail 등에 광고게재가 가능하며, 회원은 수신거절이 가능합니다.
      ② 한코아는 회원에게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정보를 홈페이지, 서비스화면, E-mail을 통해 제공이 가능하고, 회원은 수신거절이 가능합니다.
      제15조 선생님의 권리
      선생님은 제공하는 서비스의 종류와 범위, 거래조건 등을 스스로 결정하고, 한코아는 이에 부당하게 관여하지 않습니다. 다만 한코아는 결제방식, 서비스 발송 방식 등 보호자 피해 방지에 관한 사항을 약관 등으로 정하거나 선생님에게 합리적인 조정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제16조 선생님의 의무
      ① 선생님은 약관이 정하는 절차에 따라 신원정보의 제공, 서비스의 등록, 거래진행과정의 관리, 보호자에 대한 거래이행, 서비스 제공, A/S 또는 환불 등의 사후 처리를 수행하여야 합니다.
      ② 선생님은 선생님 신청시 신청양식의 항목을 정확하게 기재해야 합니다. 또한 기본정보를 최신의 정보로 업데이트 해야 합니다. 기본정보 변경시 한코아의 재승인을 받는 절차가 필요하며, 승인대기 기간에는 서비스 이용이 제한됩니다.
      ③ 선생님은 보호자에게 노출되는 선생님 정보, 포트폴리오 등록 시 선생님 가이드 매뉴얼에 따라 등록하여야 합니다. 등록양식에 어긋난 등록이나 허위등록 등의 경우 한코아는 해당 서비스를 삭제, 취소하거나 중개 하지 않을 수 있으며, 이에 따른 모든 책임은 서비스를 등록한 회원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또한 신용카드 결제시스템 또는 통신과금시스템만을 이용하기 위하여 등록한 경우에는 선생님과 보호자 모두 회원자격이 정지될 수 있습니다.
      ④ 선생님은 서비스 등록 시 직거래를 유도하는 문구나 보호자의 정당한 권리(청약철회권 등)를 제한하거나, 허위 또는 기타 법령이나 약관에 위배되는 내용(문구, 사진, 설명을 포함)을 등록해서는 안되며 스스로 또는 다른 회원을 통하여 고의로 서비스 평가, 판매횟수 등을 조작하거나 기타 판매가장등록 등 중개서비스의 안전성과 신뢰성을 해하는 부정한 행위를 하여서도 안됩니다. 이를 위반한 경우 한코아는 관련 회원이나 해당 거래에 대하여 거래취소, 판매중지 및 기타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⑤ 선생님은 보호자의 문의사항에 성실히 응해야 합니다.
      ⑥ 선생님은 놀이돌봄 서비스 일정에 대한 관리를 함으로써 보호자의 상품구매, 서비스진행 등이 원활하게 진행되도록 해야 합니다.
      ⑦ 선생님은 홈페이지에서 등록한 것과 동일한 내용으로 서비스 제공 및 A/S를 진행해야 합니다.
      ⑧ 한코아와 선생님은 보호자의 구매행위가 허위 또는 불법결제에 해당하는 경우, 신속한 거래관계의 확정 또는 거래 안전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그 밖의 정당한 사유가 있는 경우 거래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선생님이 예상치 못한 서비스의 제공불능 등으로 정상적 거래이행이 곤란하여 거래를 취소하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보호자에 대한 통지, 환급에 필요한 조치 등 관계법령이 정한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⑨ 서비스 시작 후 보호자로부터 환불요청이 있는 경우 보호자와 협의하여 환불액을 결정해야 합니다. 환불액이 결정되면 선생님은 한코아에 환불 요청을 해야합니다.
      ⑩ 선생님은 한코아에서 거래와 관련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에서 명시한 거래내역에 관한 자료를 보관하여야 합니다.
      ⑪ 선생님은 통신판매중개 의뢰 및 그와 관련된 계약이행 과정에서 한코아로부터 제3자 제공을 받은 보호자 등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를 법률, 약관 또는 한코아의 개인정보처리방침에서 정한 목적외 용도로 사용할 수 없으며 이를 위반할 경우 모든 법적 책임을 지고 자신의 노력과 비용으로 한코아를 면책시켜야 하고 회원자격이 정지 또는 박탈될 수 있습니다. 한코아의 고의 또는 과실과 무관하게 특정 선생님이 취급 처리 중인 다른 회원 또는 제 3자의 개인정보가 침해된 경우, 한코아는 그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⑫ 선생님은 한코아의 명칭, 로고, 한코아가 제공한 메인 이미지 등을 한코아가 정한 목적 이외 용도 및 장소에 사용하거나 표시해서는 안되며, 이러한 행위로 인하여 한코아 또는 타 회원에게 피해가 발생한 경우 이에 대하여 일체의 법적 책임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⑬ 한코아는 선생님이 등록한 서비스의 판매 촉진 및 신뢰도 상승을 위해 서비스의 메인 이미지 또는 프로필 이미지 등에 대한 등록 기준을 마련하여 선생님에게 수정을 요청할 수 있으며 선생님은 이에 동의 하여야 합니다. 만일 이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한코아는 선생님의 서비스 판매를 중단하거나 신규서비스 등록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17조 선생님 등록자격
      한코아에서 선생님으로 활동하기 위해서는 신청양식에 따라 신청 후 한코아의 승인을 받아야 합니다.

      제18조 판매서비스의 등록
      선생님은 한코아의 선생님 가이드 매뉴얼에 따라 판매서비스를 등록해야 합니다.

      제19조 매매부적합 서비스
      ① 한코아는 등록된 서비스가 온라인상에서의 매매, 유통에 적합하지 않은 서비스인 경우에는 직권 또는 권리주장자의 요청에 따라 해당 서비스에 대한 승인을 거절하거나 삭제, 취소, 중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한코아는 회원에게 유선, e-mail 또는 기타의 방법을 통하여 통보하며, 회원의 연락이 두절되거나 긴급을 요하는 것과 같이 부득이한 경우 선 조치 후 사후 통보할 수 있습니다.
      ② 한코아는 등록된 서비스가 법령 또는 약관에 위반되거나, 공서양속을 저해하거나 기타 탈법행위와 관련되거나 그러한 목적이 있는 경우 또는 한코아의 정책상 필요에 의한 경우에는 직권으로 이에 대한 승인을 거절하거나 삭제, 취소, 중지할 수 있습니다. 매매부적합서비스는 매매가 제한되는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1. 매매제한서비스: 서비스의 판매방식, 판매장소 또는 판매 대상자 등에 대한 법적 제한이 있는 서비스, 소비자에게 피해가 발생할 염려가 있는 서비스, 원활한 거래진행을 방해하는 서비스, 기타 사회통념상 매매에 부적합하거나 한코아의 정책에 의하여 매매가 제한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③ 한코아는 등록된 서비스가 보호자 또는 제3자에게 위해 또는 손해를 발생시키거나 발생시킬 우려가 있다고 인정되는 경우 아래와 같은 조치들을 취할 수 있습니다.
      1. 해당 서비스 및 해당 서비스와 동일 또는 유사한 카테고리에 등록된 해당 선생님의 다른 서비스 등록의 삭제, 취소 또는 중지
      2. 해당 선생님의 위 제1호에 해당하는 신규 서비스 등록 제한
      3. 해당 선생님의 회원 자격 정지 또는 중개서비스 이용 제한
      ④ 한코아는 권리의 보호를 위하여 권리주장자가 한코아가 정한 절차 및 방식에 따라 신고 또는 요청을 하는 경우 당해 서비스를 삭제, 취소, 또는 판매중지하고 이를 해당 서비스의 선생님에게 통지합니다. 이러한 경우 한코아는 당해 권리주장자의 신원, 신고 또는 요청이 한코아의 절차 및 방식에 부합하는지 여부만을 서면으로 심사할 책임을 지는 것에 그치며 당해 권리의 실질적 유효성 및 범위, 당해 권리의 주체 및 동 권리에 관련된 계약 또는 실질적 관계 등에 대한 심사를 행하지 않습니다. 한코아는 권리주장자의 신고 또는 요청에 의한 서비스등록의 삭제, 취소 또는 판매 중지에 대해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으며, 이는 권리주장자와 선생님 사이에서 해결되어야 합니다.
      ⑤ 한코아가 직권 또는 권리주장자의 신고 또는 요청에 따라 해당 서비스를 삭제, 취소하거나 중지한 경우, 선생님은 이에 대한 이의를 한코아가 정한 절차와 방식에 따라 소명함으로써 한코아의 조치에 대한 중단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한코아는 판매의 재개, 재등록 등의 조치를 취하고 이를 권리주장자에게 통보합니다. 선생님의 소명이 있는 경우, 한코아는 해당 소명이 한코아가 정한 절차와 방식에 부합하는지 여부만을 서면으로 심사하는 것에 그치며 해당 소명의 유효성, 적법성, 타당성 및 선생님의 권리 등에 대한 심사를 행하지 않습니다. 한코아는 선생님의 소명에 따른 판매의 재개, 재등록 등에 대하여 권리주장자, 기타 제3자에게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으며, 이는 권리주장자와 선생님 사이에서 해결되어야 합니다.
      ⑥ 매매부적합서비스의 등록을 이유로 서비스가 삭제, 취소되거나 중지된 경우, 선생님은 회원자격 및 서비스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다만, 선생님의 경과실에 의해 매매부적합서비스를 등록한 경우에는 한코아는 1회 사전 경고를 하여 선생님이 자진 시 시정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⑦ 한코아는 매매부적합서비스 여부를 확인하기 위하여(서비스 또는 서비스 등록정보 등에 대하여 이의, 신고가 접수된 경우를 포함) 해당 거래 진행을 일시 중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한코아는 선생님과 보호자에게 중지사실을 통지합니다. 한코아는 이후 매매부적합서비스가 아닌 것으로 확인된 경우 즉시 해당 서비스가 정상적으로 진행될 수 있도록 조치합니다.
      ⑧ 보호자가 매매부적합서비스임을 알거나 알 수 있는 상태에서 거래한 경우에는 한코아는 서비스대금의 입출금을 중개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제20조 서비스 등록정보 게재
      한코아는 선생님이 등록한 서비스등록정보를 한코아가 정한 기준과 방법에 따라 한코아 사이트 및 모바일 한코아에 게재합니다. 한코아는 게재하는 서비스등록정보의 위치, 크기, 배열 등을 결정하고 조정할 수 있으며, 이벤트 광고 등 한코아의 서비스를 위하여 해당 서비스화면을 구성, 편집하거나 서비스등록 정보 외의 사항을 게재할 수 있습니다.

      제21조 서비스 판매규정
      ① 선생님이 기대한 동시작업개수를 초과 할 경우 또는 한코아에 의하여 직원으로 해당 서비스거래가 취소되는 경우 등 에는 판매중지 처리가 될 수 있습니다.
      ② 한코아는 보호자가 서비스를 선택하면 메일(E-mail) 또는 문자(SMS)서비스, 또는 푸시알람 등을 통하여 선생님에게 서비스 판매 사실을 알립니다. 선생님은 한코아의 선생님 페이지 및 문자 서비스를 통하여 주문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③ 선생님은 한코아로부터 서비스 판매 사실을 통지 받은 후에는 최대한 빠른 시간 안에 작업을 시작해야 합니다. 서비스 특성상 시작일과 종료일이 정해져 있을 경우 서비스 일정에 맞추어 작업을 진행합니다. 만일 작업이 불가능한 상황일 경우, 빠른 시일 내에 취소 또는 일정조정 등의 응대를 진행해야 합니다. 미응대로 인해 보호자에게 피해가 발생할 경우, 그 책임은 선생님에게 있으며 한코아는 이를 책임지지 않습니다.
      ④ 한코아는 결제대금 관련 안전결제서비스만을 제공합니다. 선생님은 그 외 서비스의 A/S 등에 관련한 사항은 항상 보호자와 협의하여 진행해야 하며, 한코아는 선생님과 보호자간의 거래에 관여하지 않습니다.

      제22조 서비스 구매규정
      ① 보호자는 한코아가 제공하는 서비스 화면에서 구매하여야 합니다. 구매에 대하여는 서비스 이용료가 부과되지 않습니다.
      ② 구매방법
      1. 보호자는 한코아 웹사이트 및 어플리케이션에서 서비스 신청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2. 보호자는 선생님의 포트폴리오를 검토 후 구매의사가 있을 때에 한하여 신중히 구매 하여야 합니다.
      ③ 구매과정
      1. 보호자는 결제종료 후 문자, ‘한코아 어플리케이션 – 결제내역’에서 결제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구매된 서비스를 선생님이 시작하기 전에는 보호자의 취소가 가능하며 취소시기에 따라 취소수수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서비스가 시작된 이후에는 일방적인 취소가 불가능하며 선생님과의 협의를 통해 환불금액의 결정 및 환불요청을 할 수 있습니다.
      3. 유형의 상품을 발송 받아야 할 경우 주문사항, 물품 수령지 정보를 정확히 기재하여야 하며 미기재 또는 오기로 인한 불이익은 보호자가 부담합니다.
      ④ 보호자는 결제 시 작업 전 요청사항에 대해 성실히 응답해야 하며, 이를 확인하지 못하여 발생된 손해에 대해서는 보호자 본인에게 책임이 있습니다.
      ⑤ 미성년자인 회원이 법정대리인의 동의없이 서비스를 구매하는 경우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이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선생님은 해당 구매를 취소하여야 합니다.

      제23조 안전결제서비스
      ① 한코아는 중개서비스를 제공하는 과정에서 대금의 수령, 보관 및 송금업무로 이루어지는 에스크로 방식의 안전결제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이러한 안전결제서비스는 중개서비스를 통하여 이루어지는 회원 상호간의 거래의 안전성과 신뢰성을 도모하고 보호자를 보호하기 위한 목적에서 제공하는 장치이므로 한코아가 안전결제서비스를 통하여 선생님 또는 보호자를 대리, 대행하거나 그 이행을 보조하는 것은 아닙니다.
      ② 한코아가 제공하는 안전결제서비스는 기본적인 중개서비스에 포함됩니다. 회원이 안전 결제 서비스를 통하지 않는 직거래를 유도하는 경우, 한코아는 주문취소, 판매중지, 이용제한, 이용계약 해지 등 기타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③ 안전결제서비스의 일환으로 이루어지는 대금보관으로 인하여 한코아가 취득하는 이자 등은 서비스 제공의 대가이므로 회원은 한코아에 대하여 이자 등의 반환을 청구할 수 없고, 대금 송금(실시간계좌이체)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수수료는 대금을 송금하는 회원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④ 한코아가 제공하는 안전결제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은 거래 또는 안전결제서비스가 종결된 거래의 경우 해당 거래와 관련하여 발생한 모든 사항은 선생님과 보호자가 상호협의를 통해 해결하여야 합니다.
      ⑤ 선생님은 한코아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서 안전결제서비스의 이용과 그 규칙에 동의하여야 합니다.
      ⑥ 한코아가 제공하는 안전결제서비스를 오용/악용함으로써 사회질서, 미풍양속을 해치거나 해칠 우려가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또는 한코아가 안전결제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할 상황 또는 사유가 발생하는 경우 한코아는 서비스 판매를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⑦ 안전결제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원은 다음에 기재한 사유가 발생하지 않도록 유의하여야 합니다.
      1. 카드의 미서명, 관리소홀, 대여, 양도, 보관, 이용위임, 담보제공, 불법대출 등으로 인한 부정사유 또는 위, 변조사고 2. 회원의 가족, 동거인(사실상의 동거인 포함)에 의하거나 또는 이들이 관련하여 생긴 부정사용 또는 위, 변조사고 3. 카드 비밀번호 유출로 인한 부정사용 또는 위, 변조사고

      제24조 보호자의 결제
      ① 보호자는 안전결제서비스에 따라 결제하여야 하고, 한코아는 결제정보를 지정된 양식에 따라 구매내역 화면에 표시합니다. 한코아에서는 신용카드, 실시간계좌이체, 간편결제로 결제가 가능합니다.
      ② 보호자는 신용카드로 대금을 결제할 수 있습니다. 단, 해외카드를 이용한 결제는 불가능합니다.
      ③ 실시간계좌이체 방식으로 결제하는 경우 결제금액의 오입금으로 인한 모든 위험과 책임은 보호자에게 있습니다.

      제25조 수정, 취소, 반품 및 교환
      ① 수정
      보호자의 결제 후 선생님의 주문접수로 서비스가 진행중인 경우 상품상세페이지에 표기한 A/S규정에 따라 수정작업을 진행해야 하며 선생님과 보호자간의 상호 협의 하에 수정 조건은 합의가 가능하며 한코아는 이제 개입하거나 책임지지 않습니다.
      ② 취소
      1. 보호자는 결제 후 서비스가 시작되기 전까지는 결제를 취소할 수 있고, 취소 시기에 따라서 취소 수수료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결제가 완료되었으나 선생님의 작업일정 상 작업진행이 어려울 경우 선생님은 보호자에게 연락을 취해 일정을 조정하여 진행해야 합니다. 한코아의 취소 및 환불규정은 아래와 같습니다. 취소 수수료는 포인트로 결제할 수 없습니다.
      2. 한코아의 취소 및 환불규정은 아래와 같습니다.
      가. 서비스 시작 30일 전 : 고객에게 100% 자동 환불
      나. 서비스 시작 22일 전 : 고객에게 90% 자동 환불
      다. 서비스 시작 15일 전 : 고객에게 80% 자동 환불
      라. 서비스 시작 8일 전 : 고객에게 70% 자동 환불
      마. 서비스 시작 4일 전 : 고객에게 60% 자동 환불
      바. 서비스 시작 3일 전부터 : 취소 불가
      사. 서비스 시작 후 전체 서비스 기간 중 1/2 도달 전 : 선생님과 환불액 협의
      아. 서비스 시작 후 전체 서비스 기간 중 1/2 도달 이후 : 환불 불가
      ③ 서비스 진행 후 환불
      1. 서비스가 시작된 후 보호자는 일방적으로 환불절차를 진행할 수 없습니다. 보호자가 환불을 원할 경우 선생님과 협의 후 금액이 결정되면 선생님이 한코아에 환불을 요청합니다. 한코아에서 환불 요청사항을 확인 후 협의 금액을 보호자에게 환불합니다.
      가. 보호자는 서비스 시작 전 직접 취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나. 보호자가 합당한 사유로 환불을 요청한 경우, 선생님은 서비스 등록 시 기재한 환불규정에 기초하여 보호자의 환불요청을 수락하여야 합니다. 환불액은 한코아가 제공하는 서비스 시스템 방식에 따라 보호자에게 환불됩니다.
      ④ 반품 및 교환(한코아와 선생님이 함께 기획한 프로모션 상품 판매의 경우)
      1. 보호자는 발송일로부터 서비스를 수령한 후 7일 이내까지(상품상세페이지에 그 이상의 기간이 게시되어 있는 경우는 그 기간내에) 한코아에 반품 또는 교환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2. 보호자의 귀책사유로 물품이 훼손된 경우(내용확인을 위한 포장훼손은 제외) 사용이나 일부 소비로 인하여 물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복제 가능한 물품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주문에 따라 개별적으로 생산되는 물품 등 선생님에게 회복할 수 없는 중대한 피해가 예상되는 경우로서 사전에 해당 거래에 대하여 별도로 그 사실을 고지하고 보호자의 동의를 받은 경우와 기타 법령에 의하여 반품이 제한되어 있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3. 교환은 1회에 한하여 허용됩니다. 다만, 물품 판매 시 교환의 제한을 명시적으로 고지한 경우, 교환 신청 시 교환할 재고가 없는 경우에는 해당 교환 신청은 반품으로 처리되며 해당 거래건은 취소처리 됩니다.
      ⑤ 반품 및 교환(선생님 상품의 경우)
      1. 보호자는 발송일로부터 서비스를 수령 한 후 7일 이내까지(상품상세페이지에 그 이상의 기간이 게시되어 있는 경우는 그 기간내에) 선생님에게 반품 또는 교환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2. 보호자의 귀책사유로 물품이 훼손된 경우(내용확인을 위한 포장훼손은 제외),사용이나 일부 소비로 인하여 물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시간이 지나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물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복제가능한 물품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주문에 따라 개별적으로 생산되는 물품 등 선생님에게 회복할 수 없는 중대한 피해가 예상되는 경우로서 사전에 해당거래에 대하여 별도로 그 사실을 고지하고 보호자의 동의를 받은 경우와 기타 법령에 의하여 반품이 제한되어 있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3. 보호자는 수정/교환/반품하고자 하는 경우 즉시 수정/교환/반품 통지를 하고, 수령한 물품은 반환하여야 하며, 한코아에 대하여는 해당 서비스 화면에 의사를 표시하여야 합니다. 이 경우 한코아는 서비스대금의 정산을 보류합니다. 다만, 한코아는 보호자가 수정/교환/반품을 요청한 경우에도 위의 교환/반품이 제한되는 사유가 있음이 입증된 경우에는 선생님에게 서비스 대금을 정산할 수 있습니다.
      4. 교환/반품 시 소요되는 배송비는 교환/반품의 원인을 제공한 자가 부담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5. 보호자는 한코아의 안전결제서비스가 종료한 이후에도 관련법령에 따라 반품을 행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보호자는 선생님에게 직접 반품에 따른 환불요청을 하여야 하고 한코아는 이에 대하여 개입하거나 책임지지 않습니다.
      6. 이 약관에 규정된 한코아의 안전결제서비스가 종료한 후 한코아의 중개서비스를 통하여 거래된 물품의 하자, 반품, 환불 등과 관련하여 선생님과 보호자, 운송업체, 금융기관 등의 사이에 분쟁 등이 발생한 경우 관련 당사자간에 해결하여야 하고, 한코아는 이에 대하여 관여하지 않으며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7. 선생님의 귀책사유로 다수의 취소 및 반품이 발생하는 경우, 동일 중분류 카테고리 내 타 물품보다 취소, 반품 비율이 현저히 높은 경우에는 한코아는 선생님에게 판매제한, 서비스 및 동시작업 가능개수 제한 등의 패널티를 부과할 수 있습니다.

      제26조 선생님 정산
      ① 선생님과 보호자 사이에 합의된 서비스 기간이 종료되면, 한코아에서는 선생님에게 대금을 정산하게 됩니다. 대급지급 후에 발생하는 A/S등은 보호자와 선생님이 직접 연락하여 해결하여야 합니다.
      ② 정산 과정
      1. 선생님과 보호자 사이에 합의된 서비스 기간이 종료되면 선생님은 한코아에세 세금계산서를 발행합니다.
      2. 한코아는 선생님이 선생님 신청시 선택한 사업자구분에 따른 정산방식에 따라 선생님에게 정산액을 송금합니다.
      3. 한코아는 선생님의 판매내역, 정산내역을 문자 메세지 혹은 ‘한코아 어플리케이션 – 정산내역’ 화면을 통하여 통보합니다.
      4. 한코아는 이 약관의 서비스등록양식에 어긋난 등록, 허위등록, 판매가장등록, 신용카드 결제시스템 또는 통신과금시스템만을 이용하기 위한 서비스등록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최고 60일짜지 출금을 보류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선생님이 서비스 판매에 관한 거래사실 증빙서류를 한코아에 제공하는 때에는 확인 후 송금처리를 합니다.
      ③ 선생님은 한코아에 선생님 신청 시 수익금을 수령할 계좌를 지정하여야 하며, 한코아가 정하는 바에 따라 계좌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선생님이 지정한 입금계좌의 예금주는 선생님과 동일인(개인 회원의 경우 가입자 본인 명의, 사업자회원의 경우 대표자 혹은 사업장 명의)임을 원칙으로 합니다. 선생님이 지정한 입금계좌의 예금주가 선생님 가입정보와 상이한 경우 출금이 불가능하며 해당 조건에 맞는 계좌 관련 서류증빙이 완료될 때까지 물품대금의 송금을 보류할 수 있습니다.
      ④ 한코아는 선생님이 매매부적합서비스를 판매한 것으로 확인되거나 합리적인 의심이 있는 경우 최고 90일까지 물품대금의 송금을 보류하고 매매대금의 입출금을 중개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⑤ 한코아는 부가가치세법 제35조, 시행령 제86조에 따라 선생님의 분기별 매출명세를 국세청으로 자료전송을 합니다. 한코아는 세무적인 내용에 대하여 개입하거나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27조 서비스 이용료
      ① 서비스 이용료는 서비스를 이용하는데 따른 대가로 선생님이 한코아에 지급해야 하는 금액을 의미합니다. 한코아는 보호자로부터 예치받은 금액에서 서비스 이용료와 카드 결제 수수료를 공제하고 선생님에게 정산합니다.
      ② 서비스 이용료는 판매가(선생님이 정한 상품가격)에서 부가가치세 10%를 제외한 금액인 공급원가에 한코아가 정한 비율(서비스 이용료율)을 곱한 금액으로 합니다.
      ③ 한코아는 필요한 경우 서비스이용료를 신설/변경할 수 있으며, 신설/변경사항은 한코아가 제공하는 서비스화면을 통하여 신설/변경 사실을 공지하고, 선생님과의 개별 약관에 따라 상세 내용을 공지합니다. 한코아는 판매 활성화 등을 위하여 서비스이용료 범위 내에서 특정 서비스에 대한 서비스 이용료를 할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한코아는 특정 선생님에 대한 서비스이용료를 서비스의 성격/판매실적/회원의 특성 등 한코아가 정하는 일정한 기준과 절차에 따라 조정 또는 면제할 수 있습니다. 특정 선생님에 대한 서비스 이용료의 조정 또는 면제 시 한코아는 미리 그에 관한 주요 사항을 대상자에게 고지 또는 약정할 수 있습니다.

      제28조 서비스의 중단
      ① 한코아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점검, 보수,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하면 서비스를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으며 그럴 경우 서비스 일시 중단 사실과 그 사유를 사이트 초기화면에 통지합니다.
      ② 한코아는 천재지변 또는 이와 같은 불가항력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을 때 서비스의 제공을 제한하거나 일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제29조 저작권, 지식재산권 관련
      ①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회원에게 있으며 게시물의 저작권 침해를 비롯한 민형사상 모든 책임은 회원 본인이 집니다.
      ② 한코아는 회원이 등록한 게시물을 검색사이트나 다른 사이트에 노출할 수 있으며 판촉, 홍보 및 기타의 자료로 무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한코아는 제공하는 서비스 내에서 회원 게시물을 복제, 전시, 전송, 배포할 수 있으며 2차적 저작물과 편집저작물로 작성 할 수 있습니다. 다만 해당 게시물을 등록한 회원이 게시물의 삭제 또는 사용중지를 요청하면 한코아는 관련 법률에 따라 보존해야하는 사항을 제외하고 즉시 삭제 또는 사용을 중지합니다.
      ③ 위에서 언급한 한코아의 사용권은 서비스를 운영하는 동안에만 확정적으로 유효합니다.
      ④ 회원은 서비스 내에서 자신의 저작권이 침해되면 한코아에 신고하여 자신의 정당한 권리를 보호받을 수 있습니다.
      한코아와 선생님이 공동기획한 물품(서비스)의 지식재산권은 별도의 합의가 없는 한 공동소유로 합니다. 이 경우 선생님은 한코아의 서면 동의 없이는 다른 곳에서 해당 물품(서비스)를 공급할 수 없습니다.

      제30조 손해배상
      ① 한코아 또는 한코아의 피고용인, 대리인, 기타도급 및 위임 등으로 한코아를 대신하여 이용계약을 이행하는 자의 책임있는 사유로 이용계약의 이행과 관련하여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한코아는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② 회원 또는 회원의 피고용인, 대리인, 기타 도급 및 위임 등으로 회원을 대신하여 이용계약을 이행하는 자의 책임 있는 사유로 이용계약의 이행과 관련하여 한코아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원은 한코아에게 발생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제31조 한코아의 면책
      ① 한코아가 통신판매중개자로서 회원들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는 온라인 거래장소, 안전한 결제 수단, 기타 부가정보를 제공함에 그치는 것이므로 중개서비스를 통하여 이루어지는 회원 상호간의 거래와 관련된 서비스 판매진행의 관리, 보호자에 대한 거래이행, 서비스발송, 취소 또는 반품, 분쟁해결 등 필요한 사후처리는 거래당사자인 회원들이 직접 수행하여야 합니다. 한코아는 한코아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없는 한 이에 대하여 관여하지 않으며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② 한코아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또는 고장, 통신의 두절 등으로 인하여 일시적 또는 종국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한코아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없는 한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이 경우 한코아는 한코아가 제공하는 사이트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들에게 통지합니다.
      ③ 한코아는 서비스 보호자 또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한코아는 중개서비스를 통하여 거래되는 서비스의 하자, 서비스등록정보의 오류, 미비 등으로 인하여 회원이 입는 손해에 대해서는 한코아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없는 한 책임(제조물책임 포함)을 지지 않습니다.
      ⑤ 한코아는 회원이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허위성, 위법성이 객관적으로 확인된 경우를 제외하고 서비스 화면에 표시되는 정보 등의 정확성, 안정성, 타당성 등을 보증하지 않으며, 그와 관련하여 한코아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없는 한 한코아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32조 준거법 및 분쟁의 해결
      이 약관과 한코아와 회원간의 이용계약, 회원 상호간의 거래에 대해서는 대한민국 법령이 적용되며, 한코아와 회원 사이, 회원 각자 사이 분쟁의 해결은 대한상사중재원의 중재(신속처리절차)로 해결합니다

      이 약관은 2020년 12월부터 시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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